EV Shift의 위험한 미래 -- 문제가 많은 탈탄소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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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문제가 아주 많은 탈탄소정책
EV Shift의 위험한 미래
FUJIMURA Toshio_2022.4.25_173P

본서는 인류가 직면하는 기후변동이라는 최대의 위기에 대해서, 자동차업계에서 전동화가 급속하게 추진되는 가운데, 세계에서는 일본의 갈라파고스 기술로 알려진 하이브리드 자동차(HEV)가 현실적인 해결책으로, 자동차 메이커가 환경 대책과 성장을 양립시켜서 EV에 경주하는 메이커가 어려움에 빠질 가능성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세계의 규제 동향과 기술적 배경으로, 그리고 필자가 지금까지 분석한 내용에 근거하여 전동화/그린 에너지화의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이것은 2030년까지 보유차를 포함하여 45%의 이산화탄소의 삭감을 실현하는 시나리오이다.

각국 정부가 표명하는 이산화탄소 삭감의 이정표에는, 많은 정치적 의혹이 보이고, 절대적으로 맞는다고 할 수도 없는 것이다. 실현 가능한 탈탄소정책을 재고하는데 참고가 될 것이다.

제1장 EV시프트의 진실 – 탈탄소를 선도하는 유럽에서도 HEV가 판매되는 이유  
제2장 EV가 향후의 주류가 될까  
제3장 EV는 이산화탄소 삭감의 해결책이 아니다 – 효과가 있는 그린 연료 검토    
제4장 엔진의 잠재 수요는 높다 – 열효율 55%의 지름길   
제5장 장래의 자동차 판매 대수를 예측 
제6장 자동차의 전방위 개발과 연료 – 에너지의 그린화 동시 진행 가속 
제7장 역시 HEV가 “현실적인 해법”  
제8장 자동차 업계를 흔들어 논 디젤 게이트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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