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디자인의 법칙 / ジョン・ヤブロンスキ / 20210514

책 커버 표지
목차

제1장 Jacob’s Law (제이콥의 법칙)-
제2장 Fitts’s Law (피츠의 법칙)
제3장 Hick’s Law (힉의 법칙)
제4장 Millar’s Law (밀러의 법칙)
제5장 Postel’s Law (포스텔의 법칙)
제6장 Peak-End Rule (피크엔드 법칙)
제7장 Aesthetic-Usability Effect (심미적 사용성 효과)
제8장 von Restorff Effect (폰 레스토프 효과)

요약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심리학
UX 디자인의 법칙

Jon Yablonski_21.5.14_159P

UX(user Experience) 디자인과 교차하는 심리학의 원칙을 정리한 웹사이트(Law of UX, https://lawsofux.com)를 만들었을 당시에는, 이것이 세계 중의 많은 사람들에게 가치와 영향을 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이 웹사이트는 현재 디자이너와 디자이너를 지망하는 사람들에게 가치있는 리소스가 되어 그들을 돕게 되었습니다.

이 웹사이트를 서적으로 발행할 기회를 얻어 복잡한 심리학의 경험칙을 디자이너가 가깝게 접하게 하고 싶다는 꿈이 실현되었다. 본서에서는 몇가지 중요한 원칙을 정리하여, 폭 넓은 화제에 접근하고 있다. 이 책에서 거론한 원칙은 심리학의 개념을 폭넓게 논의하기 위한 토대가 되는 것이고, 저자가 지금까지 특별하게 강한 영향을 받은 것이기도 하다.

본서는 자료를 망라하기 위한 것이 목표가 아니고, 디자인과 교차하는 심리학의 실천적인 가이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보다 총체적으로 알고 싶은 사람은 웹사이트를 방문하기를 바란다.     

제1장 Jacob’s Law (제이콥의 법칙)-
제2장 Fitts’s Law (피츠의 법칙)
제3장 Hick’s Law (힉의 법칙)
제4장 Millar’s Law (밀러의 법칙)
제5장 Postel’s Law (포스텔의 법칙)
제6장 Peak-End Rule (피크엔드 법칙)
제7장 Aesthetic-Usability Effect (심미적 사용성 효과)
제8장 von Restorff Effect (폰 레스토프 효과)
제9장 Tesler’s Law (테슬러의 법칙)
제10장 Doherty Threshold (도허티 임계)
제11장 with Power Comes Responsibility (힘에는 책임을 수반)
제12장 Applying Psychological Principles in Design (심리학적 원칙을 디자인에 적용)

-- 끝 --

TOP

목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