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NTT 기술 저널_2020/05_NTT그룹의 환경 에너지로의 대응
  • 저자 : NTT DoCoMo
  • 발행일 : 20200501
  • 페이지수/크기 : 62page/28cm

요약

NTT 기술저널_2020.05 특집 (p8~9)

NTT그룹의 환경 에너지로의 대응
분산형 에너지 / 백업 전원 / 가상 파워 플랜트 / 직류 송배전 기술 / IOWN

NTT그룹에서는 그룹 자체의 기술, 자산을 활용해 환경∙에너지에 관한 사회 과제 해결로의 공헌을 목표로, 스마트에너지, 사업 창출에 주력하고 있다. 본 특집에서는 작금의 에너지를 둘러싼 과제를 바탕으로 NTT그룹에서의 현재까지의 활동에 대해 소개하겠다.

《목차》

■ NTT 애노드(Anode) 에너지가 목표로 하는 스마트에너지
NTT 애노드 에너지에서는 NTT가 현재까지 쌓아 온 재생 가능 에너지 및 직류급전 기술, 노하우와 함께 ICT를 활용한 스마트에너지 사업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글에서는 그 배경이 되는 일본의 에너지 사정과 정책 방침, NTT그룹에 있어서의 지금까지의 활동에 대해 소개하겠다.

■ NTT 애노드 에너지의 대응 서비스
NTT 애노드 에너지는 분산형 에너지 시스템을 활용한 백업 전원 서비스의 제공 및 경제산업성 자원에너지청의 보조 사업인 ‘VPP 구축 실증사업’으로의 참여를 시행하고 있다. 본 글에서는 과거와 현재의 에너지를 둘러싼 과제를 바탕으로 NTT 애노드 에너지가 향후 추진해 나갈 에너지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겠다.

■ 에너지의 미래 기술
NTT네트워크 기반기술연구소에서는 작년부터 사람∙거리의 활동과 재생 가능한 에너지와의 조화를 목표로, 에너지 유통에 관한 연구를 개시했다. 재생 가능 에너지의 최대 활용과 전력 품질의 유지를 양립하는 전력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본 글에서는 활동 개요를 소개하겠다.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