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NTT 기술 저널_2019/05_디지털 사회의 네트워크 변혁 (오퍼레이션 편)
  • 저자 : NTT DoCoMo
  • 발행일 : 20190503
  • 페이지수/크기 : 60page/28cm

요약

NTT 기술저널_2019. 5 특집 (p8~9)

디지털 사회의 네트워크 변혁 (오퍼레이션 편)
오케스트레이터, IoT, Network-AI, 네트워크 운용, 배선 설계

본 특집에서는 전월 호에 이어서 지금까지의 사회적 과제를 해결해 미래의 디지털 사회를 뒷받침하는 네트워크 기술 개발의 활동에 대해 소개한다. 4월호에서는 ①경쟁력 있는 네트워크의 기반 기술의 연구 개발(12기술), 5월호에서는 ②그룹DX(디지털 전환)를 뒷받침하는 네트워크 운용의 고도화∙스마트화(6기술)와 ③지구환경보호 & 에너지 이용 및 활용(1기술), 의 연구개발 방침에 근거한 구체적인 연구개발 성과를 소개하겠다.

《목차》

■ ICT / 네트워크 리소스∙서비스 연계 기술
; 필요한 제품∙어플리케이션을 필요로 할 때, 필요한 만큼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서비스 및 ICT/네트워크 리소스의 연계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 규칙 학습형 장애 추정기술
; ‘장애 부분과 알람의 인과 관계(규칙)를 자립적으로 도출하는 기술’에 의거해, 장애 발생 시에 장애의 원인 부분의 후보를 바로 제시하는 규칙 학습형 장애 추정기술을 소개한다.

■ 딥러닝에 기반한 이상감지 기술
-- DeAnoS:  Deep Anomaly Surveillance
; NTT연구소에서 검토를 추진하고 있는 딥러닝을 기반으로 한 이상감지 기술(DeAnoS:  Deep Anomaly Surveillance)의 개요 및 사업 회사에서의 검증상황을 소개한다.

■ 복구 코맨드열(列) 자동생성 기술
; ICT시스템에 있어서 장애 발생 시의 오퍼레이터에 의한 신속한 복구 장치를 지원하면서 복구 장치의 자동화 실현을 위한 복구 코맨드열 자동생성 기술의 개요를 소개한다.

■ 광 전송망의 고장부분 특정 기술
NTT네트워크 서비스 시스템 연구소가 NTT 그룹 회사와 협력해 검토를 추진해 온 고장 부분 특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 업무 네비게이션 기술
; 업무를 시행할 때의 사람의 판단을 지원하는 아노테이션(Annotation) 기술 및 조작 화면 상의 다양한 기능을 가진 부품을 부여함으로써 조작의 자동화∙간이화를 실현하는 UI(User Interface) 확장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 통신기기실의 환경 최적화 기술
; 냉각 방법을 최적화함으로써 통신기계실의 전력 효율의 향상을 가능케 하는 이중 바닥 배선기술을 소개한다.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