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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_네비게이터_2018년판_IT Navigator 2018년판
  • 저자 : 野村総合研究所ICTメディア産業コンサルティング部
  • 발행일 : 20171201
  • 페이지수/크기 : 285page/21cm

요약

본격화하는 셰어링 비즈니스에서 우주비즈니스까지 철저 분석
IT Navigator 2018년판
노무라종합연구소_2017.12.14_285P

NRI(노무라종합연구소)에서는 IT시장의 주요 분야를 대상으로 한 시장예측으로 ‘IT 네비게이터’를 2000년부터 제작하여 이제 곧 20년을 맞이하게 된다. 그동안 IT시장 전체의 급속한 성장 가운데 IT버블의 붕괴에서 브로드밴드∙휴대전화붐, 리먼쇼크, 클라우드∙스마트디바이스붐을 거쳐 시장과 기업과 고객의 동향을 평가하여 왔다.

최근 비즈니스의 세계에서는 ‘디지털 변혁’이라는 말이 보이지 않는 날이 없을 정도로, 모든 활동이 네트워크에 접속되어 있고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다. 본서에 소개하고 있는 IoT와 AI 등의 키워드는 전혀 새롭게 대두된 변혁으로 취급되고 있는 면도 있지만 이미 수십년에 걸쳐 커다란 사이클안에서 IT가 침투하여 온 하나의 과정에 지나지 않는다. 지금까지의 20년은 어디까지나 여명기로, 지금부터 20년은 IT의 본질적인 침투의 시대로 들어갈 것이다.

‘IT 네비게이터’에서는 지금까지 일본의 IT시장을 중심으로 ‘디바이스 시장’ ‘네트워크 시장’’플랫폼 시장’’콘텐츠 시장’’솔루션 시장’의 시장 세크멘테이션 별로 분석∙평가를 하여 왔다. 2018년판에서는 IT가 비즈니스를 전제로 이용되고, 각각의 비즈니스의 디지털변혁을 해 나가는 것을 설명하기 위하여 ‘xTech 시장’을 신설하였다.

[목차]

제1장 2023년을 목표로 ICT∙Media시장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제2장 디바이스 시장
제3장 네트워크 시장
제4장 콘텐츠 배신 시장
제5장 프랫폼 시장
제6장 xTech 시장
   6.1 FinTech(금융) 시장
   6.2 RetailTech (소매) 시장
   6.3 AdTech (광고) 시장
   6.4 FoodTech (식품) 시장
   6.5 EdTech (교육) 시장
   6.6 SporTech (스포츠) 시장
   6.7 HRTech (인사) 시장
   6.8 AgTech (농업) 시장
   6.9 HealthTech (헬스케어) 시장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