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NTT 기술 저널_2018/12_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가치 창조의 활동
  • 저자 : NTT DoCoMo
  • 발행일 : 20181201
  • 페이지수/크기 : 74page/28cm

요약

NTT 기술저널_2018. 12 특집 (p10~11)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가치 창조의 활동
hitoe®/핀테크/AgriTech/지자기 측위/ 추론 환경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을 향한 NTT그룹의 새로운 가치 창조의 활동에 대해 지난달 호에 이어 소개하겠다. 12월호 특집인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가치 창조의 활동’에서는 NTT연구소 기술을 기점으로 새로운 이용 장면을 개척한 사례를 해외 기업과의 활동도 함께 소개하겠다.

《목차》

■ 소방관과 지역 사회의 안전 확보를 위해 --- FLAIM TrainerTM과 hitoe®의 통합
; Deakin대학, FLAIM Systems, Dimension Data, NTT가 협력해 개발한 심박수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hitoe®를 조합시킨 새로운 FLAIM TrainerTM을 소개한다.

■ 금융 업계에서의 NTT R&D 기술활용에 관한 활동
; NTT 커뮤니케이션즈와 주식회사 미쓰비시(三菱)UFJ파이넨셜 그룹(MUFG)과의 콜라보레이션 사례 및 앞으로의 핀테크 분야에서의 NTT 기술 활용의 방향성에 대해 소개한다.

■ NTT그룹의 첨단 기술을 활용한 1차 산업(농림 수산업)의 활동
; NTT 그룹의 AI 관련 기술인 corevo®의 활용을 중심으로 한 AgriTech의 구체적인 활동 방향 및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소개한다.

■ 나리타(成田) 공항에서의 쾌적성 향상을 위한 활동 --- 고정밀도 실내 지도와 지자기 측위를 활용해 고객의 원활한 이동을 지원
; NTT그룹의 고정밀도 실내 측위 기술과 2.5D 지도 기반기술을 채택한 국내 공항 최초의 고정밀도 실내 내비게이션 앱인 ‘NariNAVI(나리나비)’를 소개한다.

■ 심층 학습 기술의 가치화를 향한 연구 개발과 그 비즈니스의 응용
; 비즈니스 응용을 할 때에 필요한 딥 러닝 추론 환경의 최적화와 그 기술을 이용해 실현되는 영상 분석 비즈니스의 검증 활동에 대해 소개한다.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