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NTT 기술 저널_2018/11_B2B2X 파트너와의 콜라보레이션
  • 저자 : NTT DoCoMo
  • 발행일 : 20181101
  • 페이지수/크기 : 60page/28cm

요약

NTT 기술저널_20198. 11 특집 (p10~34)

B2B2X 파트너와의 콜라보레이션에 의한 새로운 가치 창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치 창조/ IoT-PF/ 글로컬 / AI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을 향한 NTT그룹의 새로운 가치 창조의 활동에 대해 2호에 걸쳐 소개하겠다. 11월호 특집인 ‘B2B2X 파트너와의 콜라보레이션에 의한 새로운 가치 창조’에서는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단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해가면서 가치 창조에 도전하는 사례를 소개한다. 다음 호인 12월 특집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가치 창조의 활동’에서는 NTT연구소 기술을 기점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면서 가치 창조에 도전하는 사례를 해외 기업과의 활동과 더불어 소개하겠다.

《목차》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을 위한 도전 -- 새로운 가치 창조
; 세계 최첨단 연구 성과를 활용한 B2B2X파트너와의 콜라보레이션의 의의 및 그 프로세스에 대해 소개한다.

■ 미쓰비시중공(三菱重工)과의 새로운 가치 창조와 그 활용을 향한 도전
; NTT 연구소가 가진 ICT 분야의 연구 개발 결과를 미쓰이 중공업 주식회사의 에너지 환경∙ 교통∙ 운송 등의 사회 인프라 관련 제품 및 국내외의 공장∙현장 등에 적용한 새로운 가치 창조를 위한 활동에 대해 소개한다.

■ NTT그룹의 해사업계에서의 일본 우편선(郵船)과의 활동
; 커다란 변혁기를 맞이하고 있는 해사업계의 동향과 그것에 대한 NTT 그룹의 구체적인 활동 및 향후 방향성에 대해 소개한다.

■ NTT 그룹의 1차 산업(농림수산업)에 있어서의 B2B2X의 활동
; NTT 그룹은 지금까지 통신 사업에서 쌓아 온 ICT를 활용한 1차 산업으로의 활동 및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소개한다.

■ 가부키 X ICT의 콜라보레이션
; NTT와 마쓰다케(松竹) 회사 간에 2016년부터 시행해 온 가부키X ICT의 지금까지의 활동 및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소개한다.

■ 긴테쓰(近鉄)∙NTT 그룹 공동으로 새로운 역의 안내서비스에 도전 -- '나라(奈良) 가이드봇'의 실증 실험을 실시!
; 긴테쓰 나라역에서 실시한 NTT의 멀티모달∙에이전트 AI(인공지능)를 사용한 외국인 관광객용 관광 안내 서비스 ‘나라 가이드봇’의 실증 실험에 대해 소개한다.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