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NTT 기술 저널_2018/03_플렉시블 & 스마트한 네트워크로
  • 저자 : NTT DoCoMo
  • 발행일 : 20180301
  • 페이지수/크기 : 65page/28cm

요약

NTT 기술저널_2018. 3 특집요약 (p4~5)

특집
새로운 사회기반용 플렉시블 & 스마트 네트워크
5G/IoT, Network-AI, 커뮤니티 활동, 향후 비전, 서비스 연대

본 특집에서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여 Beyond 2020을 내다본 차세대 네트워크 실현을 위한 NTT연구소의 활동에 대해 소개하겠다. 특히 Network-AI를 비롯한 오퍼레이션의 고도화∙자동화, 본격적인 5G/IoT(Internet of Things) 시대를 향한 기술의 방향성과 실증을 위한 활동 및 오픈소스 소프트웨어(OSS)와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에 관하여 소개하겠다.

■ 5G/IoT시대를 향한 차세대 네트워크의 기술개발에 관한 활동
5G/IoT∙Network-AI∙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3개의 축을 중심으로 2020년 이후를 내다본 연구개발의 방향성을 비롯해 2020년 이후를 내다본 도전의 개요에 대해 소개한다.

■ 범용기술∙오픈 커뮤니티의 활용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부품을 활용한 조합을 통해 최적의 기능을 제공하는 기능군(群)의 대처 및 오픈 커뮤니티에서의 활동을 소개한다.

■ Network-AI기술의 활용에 따른 새로운 가치의 창출
NTT연구소에서 검토를 진행하고 있는 Networks-AI기술에 관한 활동 및 Network-AI를 구성하는 요소기술의 개요, 또한 사업회사에 대한 검증 상황을 설명한다.

■ Beyond 5G시대의 엑세스 네트워크 기술 실현을 향한 활동
생활 스타일을 변혁하는 사회 배경의 변화에 따라 보급이 예상되는 ICT 서비스에 필요한 기술의 실현을 위해 앞으로의 엑세스 네트워크 기술발전의 방향성에 대해 소개한다.

■ 향후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구현화를 위한 활동
향후 네트워크의 바람직한 모습을 검토하여 그 아키텍처와 중요 요소를 구체화하여 PoC(Proof of Concept)에 의한 기술 검증을 시행하였으므로 그 활동에 대해 소개한다.

■ 원톱 오퍼레이션인 MOOSIA에 관한 활동
서비스사업자에 대해, 사업자의 네트워크∙클라우드∙어플리케이션을 조합하여 제공하며 일괄로 운용∙보수를 가능하게 하는 원스톱 오퍼레이션(MOOSIA)에 대해 소개한다.

■ 네트워크계 R&D의 변혁을 추진하는 글로벌 기업의 활동
NTT연구소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ATII(APAC Telecom Innovation Initiative), 및 해외 캐리어와 파트너 기업과의 협업에 대해 소개한다.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