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히타치평론_2018/01_ 2018년 히타치 기술의 전망
  • 저자 : 日立評論編集部
  • 발행일 : 20180120
  • 페이지수/크기 : 145page/30cm

요약

HITACHI Inspire the Next_2018.1. Vol.100 No.1 요약(p4~138)

2018년 히타치 기술의 전망
히타치 평론 100년의 발자취, 1918~2017

2018년을 맞이하여
사회 이노베이션 사업을 통해 세계변화를 리드한다
히타치 제작소 집행역사장 겸 CEO, 히가시하라 도시아키 (東原 敏昭) 씨

항상 히타치 그룹에게 각별한 배려를 보내주심에 마음속 깊이 감사 드립니다. 히타치 그룹의 기술정보지인 ‘히타치 평론’은 1918년 일본 기술 수준의 향상에 기여한다는 뜻으로 창간하여, 지금까지 다양한 시대의 사회적 니즈에 부응할 수 있었던 히타치 그룹의 기술개발 및 연구 성과를 소개해 왔습니다. 올해는 여러분 덕분에 창간 10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오로지 독자 여러분께서 애독해주시고 지원해주신 덕분이며 감사의 마음을 전할 길이 없습니다. 이 가절에 ‘히타치 기술의 전망’을 전해 드리면서 짧은 인사 말씀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는 정치, 경제 등의 동향에 있어서 예측불허의 상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자원 부족 및 환경 부하의 증가, 경제 격차의 확대 및 빈곤의 문제 등, 사회가 떠안고 있는 과제는 점점 복잡해 지며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한편, 디지털화를 중심으로 한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들의 생산성이 향상되어, 다양한 면에서 보다 풍요로운 사회로 착실히 실현되고 있습니다.

이런 속에서 국제사회는 사회문제의 해결과 경제 발전을 양립하는 지속 가능성을 모색하기 시작했습니다. 유엔에서는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가 채택되어 지속 가능한 세계의 실현을 향해 세계 전체가 서로 협력하는 도전이 시작되는 한편, 일본 정부가 제창하는 ‘Society 5.0’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산업 및 사람들의 삶에 기술 혁신을 초래하는 시도가 세계 각 지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세계의 실현에 있어서 우리 기업도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히타치는 창업 당시부터 계승해 온 “뛰어난 자체 기술∙제품의 개발을 통해 사회에 공헌한다”라는 기업 이념을 토대로, 세상에 앞서 히타치의 강점인 사회 인프라의 운용 및 제어기술인 OT(Operational Technology)와 첨단 IT(Information Technology)에 디지털 기술을 융합시킨 사회 이노베이션 사업을 글로벌 하게 전개함으로써 다양한 사회 과제의 해결에 주력해 왔습니다.

세계의 급속한 변화를 배경으로 복잡화∙다양화된 과제에도 유연하게 대응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고객 및 파트너와의 협창(協創)이 없어서는 안됩니다. 2016년부터 히타치가 제공하기 시작한 IoT 플랫폼인 ‘Lumada’는 보다 신속하고 유연하게 여러분의 과제에 부응할 수 있는 진화를 거듭해 나갈 것이며 세계 각지에서의 협창을 가속시켜 글로벌 하게 이노베이션의 연대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디지털화의 조류가 밀려오는 현대에서 진정한 ‘IoT시대의 이노베이션 파트너’를 목표로, 2018년은 비약의 해로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히타치는 사회 이노베이션 사업을 통하여 세계의 변화를 리드하며, 여러분과 함께 희망 넘치는 미래의 실현을 위해 도전해 나가겠습니다.

창간 100주년 기념기획

● 히타치평론 100년의 발자취, 1918→ 2017
-- 지면을 통해 되돌아보는 시대와 기술 --

전력∙에너지
에너지솔루션
전력
원자력

Urban (도시형)
어반 솔루션
철도 시스템
빌딩 시스템
오토모티브 시스템
가정 전자제품

금융∙공공∙헬스케어
금융시스템
공공∙사회 시스템
헬스케어
사회 인프라 안전보장기술

서비스 & 플랫폼

전자 장치∙시스템
계측∙분석장치
디바이스 제조∙검사 장치

건설기기

고기능 재료

연구 개발

고객 협창(協創)
기술혁신 전력∙에너지
기술혁신 산업∙유통∙물(水)
기술혁신 어번
기술혁신 금융∙공공∙헬스케어
기술혁신 서비스 & 플랫폼
기초 탐색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