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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능 EV용 플랫폼에 SiC 고밀도 인버터 채택 -- 미국 카르마(Karma)
  • 카테고리스마트카/ 항공·우주/ 부품
  • 기사일자 2020.5.7
  • 신문사 Nikkei X-TECH
  • 게재면 online
  • 작성자hjtic
  • 날짜2020-05-18 20:56:23
  • 조회수345

Nikkei X-TECH_2020.5.7

고성능 EV용 플랫폼에 SiC 고밀도 인버터 채택
미국 카르마(Karma)

미국 카르마(Karma Automotive)는 4월 23일에 고성능 전기차(EV) 전용 플랫폼, ‘High-Performance E-Flex’를 발표했다. 5종류의 바리에이션을 가진 카르마의 EV용 플랫폼 ‘E-Flex’의 3번째 제품이다.

High-Performance E-Flex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앞뒤로 2개씩 모터가 탑재되어 있다. 총 4개의 모터로 최고 출력이 820kW(1100hp), 최대 회전력이 1만 4,000N∙m으로 정지 상태부터 100km/h까지 1.9초 만에 도달하는 성능을 목표로 하고 있다. 2차배터리는 1회 충전으로 최대 644km(400마일)를 주행할 수 있는 용량 분을 차량 바닥에 평면으로 배치해 앞뒤의 무게 배분을 최적화했다.

High-Performance E-Flex에는 새롭게 개발된 SiC 고밀도 인버터가 탑재되어 있다. 카르마의 파워일렉트로닉스 팀이 아칸소대학의 파워일렉트로닉스시스템연구소(PESLA)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효율과 성능을 양립해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한다. 400V시스템 설계는 다양한 차량 플랫폼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 800V 레벨에서도 이용이 가능해 고전압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

High-Performance E-Flex는 슈퍼카용으로 최적화되어 있으며 카르마의 컨셉트카 ‘SC2’ 등 고성능 차량에도 적용된다. 카르마는 E-Flex 플랫폼의 외부 판매를 계획하고 있으며 SiC 인버터를 포함한 모터 시스템과 배터리팩 등 다양한 바리에이션을 갖추고 있다. 이를 구입한 자동차 제조사는 개발비를 절약해 단기간에 전동차를 개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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